3일 전
대학 축제 시즌 K-pop 스타들의 열풍 K-POP 뉴스 업데이트 (2025년 5월 18일)
대학 축제 시즌을 맞아 에스파, 있지, 키스오브라이프 등 인기 K-pop 아티스트들이 대거 캠퍼스 무대에 오르고 있습니다.
특히 에스파는 홍익대, 건국대, 중앙대, 경희대 등 주요 대학 축제에 출연하며 별다른 신곡 활동 없이도 대학가를 장악하고 있습니다.
관련 소식으로, 슈퍼팝2025 코리아 행사에서 에스파의 윈터가 화려한 무대를 선보였으며, 이 행사에는 배드빌런, 피원하모니 등 다른 K-pop 스타들도 함께 참여했습니다.
드래곤포니, 빌보드 선정 '5월의 K-pop 루키' 등극
4인조 록밴드 드래곤포니(Dragon Pony)가 미국 빌보드가 선정한 '2025년 5월 이달의 K-pop 루키'로 선정되었습니다. 빌보드는 "드래곤포니는 신선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깊이 있는 음악을 선보이는 한국의 4인조 록밴드"라고 소개했습니다.
싸이, 전국 17개 대학 축제 순회 공연으로 인기 입증
가수 싸이가 5월 한 달 동안 전국 17개 대학 축제에 출연하며 '축제 섭외 1순위' 명성을 입증하고 있습니다. 건국대, 홍익대 등 주요 대학 축제에서 공연을 펼치며 대학생들의 열렬한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.
YB 밴드, 16개 대학 축제 출연으로 인기 이어가
록밴드 YB가 순천향대, 인하대, 한국체대 등 5월 한 달 동안 16개 대학 축제에 출연하며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. 지난해 한 대학 축제에서 '뽀로로' 주제가를 메탈 창법으로 부른 영상이 유튜브에서 2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.